‘꿈에 그리던 그녀에게서 받은 사랑이 가득 담긴 러브레터! 하지만 삐뚤~ 빼뚤~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쓰여진 글씨라니! 청순하고 아기자기했던 그녀의 이미지와는 달리…으아니, 악필... 그녀가 악필이라니!’
여러분은 이런 경험 없으신가요? 뛰어나고 수려한 외모 속에 숨겨진 대반전 상황! 꼬불꼬불~ 지렁이가 친구하자 할 정도로 막(?) 쓰여진 악필체를 맞닥뜨려 본 적 있으시죠? 외모만큼이나 그 사람의 이미지와 성격을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필체, 손 글씨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의 손 글씨는 어떤가요? 또박또박 예쁜 글씨체인가요, 삐뚤빼뚤 읽기 힘든 글씨체인가요? ^^
글자를 디자인하는 폰트 디자이너라 사람들의 손 글씨에 관심을 많이 두는 편인데요. 개성 있고 매력 있게 써 내려진 글씨를 보고 있노라면 디자인 영감이 퐁퐁 솟아오른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연예인들 중에서도 개성 있는 필체를 가진 글씨 능력자(?)들이 많은데요. 뛰어난 외모와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연예인들의 매력적인 손 글씨를 찾아봤어요. 글자를 디자인하는 폰트 디자이너 입장에서 본 연예인들의 개성 넘치는 손 글씨들에 순위를 매겨보았답니다. 그 순위들이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참고로 아래 순위는 3년 차 폰트 디자이너의 개인적인 취향이 듬뿍 묻어난 순위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TOP 8, 감성 변태의 감성 손글씨! 유희열
<출처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평소 유희열씨의 입담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손글씨 마저 이렇게 센스있을 줄 몰랐습니다. 유희열은 직접 진행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몇차례 손글씨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럼 좀더 자세히 그의 손 글씨를 살펴 볼까요?
<출처 : 안테나뮤직 페이스북>
위에 메모는 그의 소속사인 안테나 뮤직 페이스북에 직접 공개한 손글씨로 함께 공연했던 분들에게 롤링 페이퍼를 작성한 것 중 일부로 보입니다. 우선 글자를 전체적으로 보면 자소들간의 공간이 넓어 시원스러운 느낌을 들게 하네요. 또한 흘려 쓴 자소들의 형태가 자연스럽고 감각적으로 보입니다.
자칫 벙벙해 보일 수 있는 유희열씨의 글씨가 예뻐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소들의 넓은 공간감이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이루며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런 무심한 듯 분위기 있는 손글씨를 참 좋아하기 때문에 당당히 TOP 8로 올려 드립니다~~!!
TOP 7, 아기자기함 넘치는 귀여운 손글씨! 윤은혜
<출처 : MBC 궁>
윤은혜씨는 연기뿐만 아니라 평소 그림을 그린다거나 아기자기한 액세서리 제작, 촬영장에 필요한 소품을 만들기까지 다방면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기로 유명한 배우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그녀의 대표 출연작인 ‘궁’과 ‘커피프린스 1호점’, ‘포도밭 그 사나이’ 등에서도 자신의 손글씨와 그림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큰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요소들을 제외시키고 오직 손글씨만 살펴 봤을 경우, 앙증맞고 귀여운 맛은 있으나 윤은혜 손글씨만의 특징이 조금 아쉬워 Top 7 드렸습니다! 그래도 아주 훌륭해요~!! 굿굿굿~!
TOP 6, 손글씨에서도 단정함 폭발! 소녀시대 서현
<출처 : MBC 우리 결혼했어요>
소녀시대 서현의 글씨를 딱 보고 있으면 단정하고 반듯반듯한 게 평소 서현양의 바른 생활 캐릭터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나이는 어리지만 어른스러운 서현의 성격이 글씨체에서도 그대로 베어 있어 성숙한 느낌과 여성스러운 느낌을 엿볼 수 있는 글씨체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당당히 6위를 차지 했습니다~
TOP 5, 한류스타의 의젓한 손글씨! 슈퍼주니어 이특
<출처 :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충성! 국가의 부름을 받고 멋진 남자로 거듭나기 위해 얼마 전 입대한 슈퍼주니어 이특이 5위를 차지 했습니다. 방송에서 비춰지던 개구진 모습과는 상반되는 전형적인 어른 글씨를 구사하고 있답니다.
<출처 :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정말 남자 연예인들 중 이렇게 글씨를 잘 쓰는 분을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특히 더 깨달은 사실이랍니다. 이특의 손글씨처럼 자연스러운 흘림 손글씨는 흉내를 내고 싶어도 본능적으로 나오는 손놀림이 없다면 따라 하기 힘들더라고요. 예능에서 다소 가벼운 느낌의 친근함만 보여주던 이특이 이런 손글씨를 쓰다니, 손글씨를 통해 이특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손글씨로 그 사람의 의외의 면을 포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니, 모두 손글씨에 주목할 만 하죠?
TOP 4, 대한민국 대표 미남의 손글씨! 장동건
<출처 : 장동건 공식 홈페이지>
폰트 디자이너가 뽑은 손글씨가 예쁜 연예인, 4위는 대한민국 대표미남 장동건이 차지했습니다! 장동건의 손글씨는 얼굴만큼이나 반듯하기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그래서인지 팬 카페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필 편지를 간혹 공개하는 걸로 보입니다. 최근 방영된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도 장동건의 손글씨가 여러 번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팬들을 위해 자신의 손글씨를 이용한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도 아주 멋져 보이네요.
<출처 : SBS 신사의 품격>
장동건의 손글씨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스럽게 한쪽방향으로 기울여졌다는 것인데요. 시원스러운 중성의 길이감과 기울여진 글씨에서 전해지는 적당한 속도감! 장동건의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에서 전해지는 세련미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손글씨로 보입니다. 또 한가지의 특징은 ‘ㅇ’꼴을 크게 쓰는 버릇이 있는 것 같아요. 이것 또한 동그랗고 커다란 장동건의 눈을 닮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제 생각 뿐인가요? 얼굴만큼이나 깔끔하고 또렷한 장동건씨의 손글씨 TOP 4로 인정합니다!
TOP 3, 귀엽고 앙증맞은 소녀 손글씨의 대표! 레인보우 지숙
<출처 : 지숙 미투데이>
이렇게 귀엽고 앙증맞은 손글씨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레인보우의 지숙입니다! 아이돌 여가수 중 정말 예쁘고 귀여운 손글씨를 가진 분들이 참 많았는데요. 그래서 저 나름대로 고민한 끝에 그 나이 대를 대표할 수 있는 베스트 손글씨 중 특별히 엄선하여 이렇게 레인보우의 지숙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지숙의 손글씨를 보면 전체적으로 짜임새도 있고, 강조할 단어에 강약을 넣어 너무나도 앙증맞게 글씨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글줄의 높낮이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 변화를 주어 마치 노래를 부르듯 한 리듬감을 부여했다는 점입니다. 외모만큼이나 깜찍하고 귀여운 레인보우 지숙의 손글씨가 당당하게 TOP 3에 선정되었습니다. (짝짝짝!!)
TOP 2, 터프하고 진지한 손글씨의 매력! 김우빈
다소 의외의 인물이라고 생각되시나요? 얼마 전까지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학교’라는 드라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김우빈! 정말 의외의 손글씨를 가지고 있어 저 또한 깜짝 놀라 TOP 2에 선정했어요.
<출처 : 싸이더스 미투데이>
앳되어 보이는 얼굴과는 달리 성숙하고 멋스러운 손글씨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가장 큰 선정 이유입니다. 물론 조형적으로도 안정되고, 멋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어 보기 좋았고요. 손글씨만 보았을 때 반항기 가득한 고등학생을 연기했던 신인배우의 글씨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의 진지함이 보여지기 때문에 그 반전 매력을 인정하여 TOP 2로 선정해 보았답니다. 배우 김우빈을 잘 모르는 분 일지라도 그의 외모와는 또 다른 매력을 손글씨에서 느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이번 포스팅의 하이라이트! TOP 1을 공개할 차례인데요! 과연 누가 1위를 차지했을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기대되시죠?!
TOP 1, 단아한 외모 속에 감춰진 감각적인 손글씨! 고현정
폰트 디자이너가 뽑은 손글씨가 예쁜 연예인, 영예의 1위는 바로 고현정이 차지했습니다! 너무도 유명한 탑 여배우인지라 그녀의 손글씨를 직접 접할 기회는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현정씨가 직접 출현했던 영화 ‘미쓰Go’의 제작보고회의 개최를 알리는 홍보물에서 그녀의 손글씨를 엿볼 수 있었어요.
<출처 : 네이버 영화>
오 마이 갓! 이럴 수가~!! 너무나도 예쁜 손글씨를 가지고 있어 깜짝 놀랐답니다. 최근 여기저기에서 불고 있는 캘리그래피 열풍, 캘리그래퍼로서 활동을 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만큼의 개성 있고 감각 있는 손글씨를 가지고 있네요! 적절하게 흘려 쓴 자소와 가지런함 속에 보이는 재미난 중성들의 길이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손글씨입니다. 또렷한 그녀의 이목구비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손글씨라는 점에서 당당히 TOP 1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너무도 개성 있고 예쁜 손글씨를 가진 연예인들이 참 많았답니다. (그중에서 8명만을 뽑는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었어요. ㅠㅠ) 뚜렷한 기준과 정확한 판단으로 순위를 매겼다기보다는 숨겨진 연예인들의 손글씨를 보여줌으로써 좀 더 그 인물에 대해 알아가면서 의외의 모습을 발견하고자 했던 마음에서 시작한 포스팅이었기에 다소 부족한 점이 보이더라도 너그럽게 웃고 넘어가 주실 거라 믿어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제 주관이 100% 반영된 순위랍니다. ^^;) 이상, 3년차 폰트 디자이너가 이야기하는 개성 있는 연예인 손글씨 TOP 8을 마치겠습니다! 혹시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손글씨도 완전 끝내준다!’며 추천하고픈 연예인이 있다면 주저 말고 자랑해주세요!
'탐구와 영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하기 좋은 봄날, 사랑을 쓰려거든 손글씨로 쓰세요! (10) | 2013.03.21 |
---|---|
봄날의 멋글씨, 워메~ 환장하겠네! 캘리그래피 전시 ‘환장전’ (8) | 2013.03.20 |
윤서체, 무한도전 속에 살아있네~ MBC ‘무한도전’ 속 윤디자인 폰트를 찾아라! (14) | 2013.03.11 |
영화관, 수작(秀作) 걸다?! 메가박스에서 만나보는 캘리그래피의 여운! (10) | 2013.03.08 |
'윤디자인 갤러리뚱'의 3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전시! (6) | 201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