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25.

시간을 달리는 인스타, 디자이너의 인스타그램 팔로잉 리스트



업무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대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 소비가 이루어지는 디바이스, 스마트폰. 그런 스마트폰에서 여러분은 평소 어떤 어플로 배터리를 소진하고 계신가요? 제 경우는 배터리 사용량 1위 음악 재생, 2위 메신저 어플, 3위 '인스타그램(Instagram)'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시간이 훅- 가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피드에 올라오는 사진들도 보고, 요즘 관심 있는 것들을 태그 검색해 보기도 하고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제가 인스타그램을 하는 이유는 이 플랫폼이 이미지로 흘러가는 아주 직관적인 형태라는 점 때문입니다. 이미지 한 장과 그 이미지에 대한 나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하트(좋아요)까지의 단순함. 많은 말을 담지 않아도 사용자가 쌓아 올린 이미지만으로도 그 사람의 취향과 분위기를 유추해보는 재미, 또 해시태그를 통해서 비슷한 취향과 키워드들을 모아 볼 수 있다는 점도 인스타그램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SNS라고는 '인스타그램(Instagram)'만 하는 디자이너가 여러분에게 좋은 영감을 선사하고, 여러분의 피드를 즐겁게 만들어줄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해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추천봇이 왔습니다.

눈호강은 무료입니다 고객님.^^




당신의 피드를 예술혼으로 채워줄 미술작품


저는 눈호강 비주얼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피드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보고 계정 팔로잉을 합니다. 제 팔로우 리스트 중에는 미술관 또는 예술 관련 계정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갤러리부터 미술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사이트 '아트넷'의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여러분의 피드를 예술적으로 만들어줄 계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1 LACMA



https://www.instagram.com/lacma/




미국 예술의 중심지 뉴욕에 맞서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주립 미술관, LA 카운티 미술관의 계정입니다. 북아메리카에서 유럽, 아시아, 중동까지 다양한 지역과 고대에서 현대까지 시대를 넘나드는 작품들, 또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까지 보는 재미가 있는 계정입니다.

#라크마 #미술관 #니가뭘좋아할지몰라서전부준비했어




02 Art Basel



https://www.instagram.com/artbasel/




'예술계의 올림픽'이라고 표현되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아트 페어 '아트 바젤'. 아트 바젤의 인스타그램은 세계적인 아트 페어 답게 소위말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아트웍 사진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예술계의올림픽 #아트페어 #스위스




03 Saatchi gallery


https://www.instagram.com/saatchi_gallery/




영국 현대미술의 판도를 뒤흔든 찰스 사치가 운영하는 사치 갤러리. 신진 작가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작품을 발표하는 갤러리 답게 참신하고 감각적인 작품들이 피드에 올라옵니다. 또, 사치 갤러리하면 떠오르는 데미안 허스트같은 스타 작가들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사치 갤러리 또한 최근에는 아시아 작가들을 주목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치갤러리 #런던 #현대미술 #데미안허스트 #파격 #컨템퍼러리  




04 TATE



https://www.instagram.com/tate/




개인적으로 현대미술 보다는 고전미술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테이트 뮤지엄의 계정은 영국의 고전~현대 미술을 모두 만나볼 수 있어서 즐거운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현대미술을 주로 다루는 계정들 사이에서 고전 미술을 만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호! 好!

#아이게영국느낌인가 #윌리엄터너 #테이트뮤지엄




05 Art Net



https://www.instagram.com/artnet/




오셨다 오셨다 아트넷 오셨다. 미술 정보 전문 사이트인 아트넷의 계정입니다. 아트넷은 작품 소개에서 미술품 경매, 예술계 트렌드까지 알 수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련 인터넷 매체입니다. 한 곳에 속하지 않은 다양한 유명 갤러리들의 작품과 미술계 이슈 등이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옵니다.

#이작품은얼마인가 #미술계흐름 #콜렉터된느낌




자신의 피드를 예술로 만드는 사람들


앞에서 다룬 계정들은 미술 작품이 올라와 미술품 자체가 예술혼을 태웠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계정은 인스타그래머가 찍은 사진들이 모이고 모여 그들의 피드 자체가 예술로 승화되는 계정들입니다. 전체 피드를 관통하는 그들의 철학과 그들이 의도한 분위기가 담겨있는 사진작가들의 계정을 소개해드립니다.




06 Amber Ulmer



https://www.instagram.com/amberulmer/




따뜻한 느낌으로 가득 채워져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가족, 집, 생활 전반의 사진들이 어딘지 따뜻한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을 보면 'simple', 'mono'등의 무드를 가진 피드들이 대부분인데, Amber Ulmer의 피드는 따뜻하고 초록 초록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어서, 피드에서 그녀의 사진을 만나면 제 마음도 함께 따뜻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스윗홈 #가족 #따뜻함 #인테리어




07 Andrew Knapp



https://www.instagram.com/andrewknapp/




반려견 Momo와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피드. 아름다운 장소, 그리고 시선을 빼앗는 모모. 모모만 보면 흔한 펫스타그램 같지만, 빼앗긴 시선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면 구도와 색감이 완벽한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피드를 보다 보면 모모가 사랑스러워서 '선 좋아요 후 감상'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도반려견이있다면 #모모 #랜선맘 #petstagram 




08 CASSANDRA GIRALDO



https://www.instagram.com/cassandragiraldo/




사진 작가 카산드라의 인스타그램입니다. 그녀의 계정은 @afterschoolproject이라는 계정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 afterschoolproject는 그녀가 운영하는 또 다른 계정으로 뉴욕 청소년들의 방과 후 시간(동아리 활동이 될 수도 있고, 자유시간이 될 수도 있는)을 주제로 하는 사진이 올라오는 계정입니다. 학생들의 활기 넘치는 모습들이 사진 속에 그대로 담겨져 보는 이마저 생동감을 넘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계정 말고, 그녀의 본 계정은 좀더 다양한 느낌의 사진이 올라와서 팔로우 중입니다. 그녀의 사진을 보다보면, 그녀가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쫀득한색감 #사람냄새 #자연스러움




09 thatsval



https://www.instagram.com/thatsval/




위의 'CASSANDRA GIRALDO' 인스타그램이 자연스러운 순간의 사진들로 이루어진 피드라면, 이 계정은 철저히 계산되고 의도된 사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이 좀 더 많은 편이에요. 대신 다양한 색감과 계산된 구도가 재미를 주는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나는안될거야 #내피드에활력을




10 Peter Lindbergh



https://www.instagram.com/therealpeterlindbergh/




한번 더, 오셨다 오셨다. 피터 린드버그 오셨다!

패션 사진의 전설, 흑백 사진의 대가 포토그래퍼 피터 린드버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인증'마크도 붙어있는 검증된 계정이에요. 흑백 사진의 대가답게 피드의 대부분이 흑백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려한 색상과 동적인 느낌으로 시끄러운 피드 사이에서 적당한 무게감과 과묵함을 주는 사진들입니다. 사진이 주는 정적인 느낌도 매우 좋지만, 피드에 올라오는 익숙한 해외 스타 얼굴들을 찾는 재미까지 있는 계정입니다. 팔로팔로힘!

#거장의인스타 #전설아닌레전드 #흑백사진




프로 인스타꾼, 피드를 디자인하는 사람들


디자이너? 아니죠. 사진 작가면서 아니면서. 하지만 피드에 드러나는 일상들을 마치 디자인하듯 통일된 무드와 하트를 누르고 싶은 사진들만 업로드 하는 인스타그래머들을 만나볼 차례입니다. 




11 Tarah Jane



https://www.instagram.com/tarahkreutz/




자신의 일상을 작품처럼 보이도록 하는 능력이 있는 타라 제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그녀의 피드에서는 'beauty seeker'라는 소개에 맞게 아름다운 사진들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편안한 느낌의 패션과 사랑스러움이 사진에서 묻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편안함 #갖고싶다당신의분위기




12 Charlie May



https://www.instagram.com/charliemay/




여성 의류 브랜드의 계정입니다. 여러분 저 팔이피플 아니에요. 패션 사진과 런던 스냅의 사진 분위기가 좋아서 팔로우 했을 뿐이에요. 패션 사진은 코디에 참고하고, 그 외 사진은 분위기가 좋아서 팔로우 중입니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주를 이루는 피드라 보고 있으면 저까지 편안해지는 느낌이에요.

#자연주의 #쉬고싶다 #ootd




13 Alya (@mimi_brune)



https://www.instagram.com/mimi_brune/




케이크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는 Alya. 피드에 가끔 나타나는 제가 사랑하는 디저트들! 그녀의 공방에서 나온 것 같은 베이커리 사진들이 피드를 장식해줍니다.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크리스마스 같은 분위기가 들어요. 무엇보다 로마! 로마의 따뜻한 거리와 사진에서 느껴지는 온도가 고전적인 느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푸드스타그램 #로마




14 residentgp_homewares



https://www.instagram.com/residentgp_homewares/




제 방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에 혹하는 저는 심플하고 정돈된 느낌의 인테리어 사진이 올라오는 Resident GP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중 입니다. 인테리어 제품을 큐레이팅해서 판매하는 온라인 샵의 계정인데, 사진을 볼 때 마다 안정감을 얻고, 언젠가는 저런 소품을 들여놓겠다는 꿈을 꾸며 피드를 구경합니다. 이런 사진들은 인테리어만 보는 게 아니라, 인테리어에 사용된 컬러조합을 보고 영감을 얻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인테리어 #내방도이렇게될수있을까 #깨알소품




15 bleubird



https://www.instagram.com/bleubird/




@mothermag의 오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iss James.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감의 피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아이들 사진과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그리고 규정되어 있지 않은 주제와 감각적인 구도가 즐거운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엄마 #일상같지않은일상 #여유




특별 보너스! 윤디자인그룹의 윤폰트(@yoonfont)




http://instagram.com/yoonfont/


윤디자인그룹 폰코(font.co.kr) 



마지막은 윤디자인그룹의 인스타그램입니다. 윤디자인그룹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전시 행사와 디자인 관련 이슈, 신규 폰트 등에 대한 내용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많이 찾아주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보셨는데요. 어떤 인스타그래머가 가장 기억에 남으시나요? 현대미술 작품이 올라오는 유명 갤러리? 또는 여운을 주는 사진이 올라오는 사진 작가의 인스타? 


이런 저런 계정을 팔로우 하다 보면 가끔 너무 많은 게시물에 치여 정작 중요하거나 좋은 것을 놓치고 지나갈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인스타그램의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 해보세요! 그들이 선정한 태그, 그들이 선정한 주제에 맞는 꽤 괜찮은 사진들이 올라오곤 하니까요.


다음 '인스타그램' 관련 포스트를 들고 올 때는, 디자이너가 팔로잉 하는 디자이너 인스타그램을 소개해 드릴게요. 다음에 봐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