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17.

윤디자인연구소 직원들 추천! 센스 넘치는 10분 레시피 대방출

너무나도 더웠던 2013년 여름을 잘 견딘 당신!! 천고마비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먹고 돌아서면 또 다시 꼬르륵 소리를 내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뭐라고요? 그치만 자취생이라 재료를 많이 살 수도 없고…. 이것저것 하기엔 귀차니즘에 사로잡혀 있다고요?


간단한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알짜배기 간단 요리 레시피를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흔하디 흔한 메뉴가 아닌 윤디자인의 센스만점 타이포디자인센터 직원들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들로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아요!


추천 1. '흔하고 틀에 박힌 라면은 싫어요'  

>.< 탕타라탕탕 밀크탕!!


타이포디자인센터의 최고 미모를 자랑하는 자취생 김모양. 평소 김모양은 라면을 너무너무 사랑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사랑하는 라면이라 할지라도 하루, 이틀이 지나 생활이 되어 갈수록 질리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김모양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특별한 라면을 위하여….(끙끙) 하지만 김모양의 냉장고 속엔 날짜가 간당간당 하는 우유 한 팩과 언젠가 사놓았던 삐둑삐둑 마늘 몇 알들…ㅠ 이렇게 탄생한 밀크탕 소개해 드릴게요~!


준비물은 라면, 우유, 다진 마늘(라면은 너*리 또는 신*면이 좋아요~)


1단계 끓는 물에 다진 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우유라면에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마늘!! 중요 POINT!!)



2단계 라면을 끓여주세요!!(라면 끓이는 법 모두 아시죠?)

3단계 어느 정도 꼬들꼬들 익어갈 때쯤 준비해두었던 우유를 넣어주세요. 물과 우유는 1:1 정도의 비율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우유의 양은 조절 가능)



4단계 우유가 한번 끓어 오를 때까지 기다리신 후에 취향에 따라 느끼한 게 싫다 싶으시면 고춧가루 또는 파를 조금 넣어주세요. 없다면 과감히 패스!!



5단계 뚜둥!! 벌써 완성. 고소한 우유 맛과 마늘 향이 조화를 이루는 김모양이 강력 추천한 밀크탕 라면 완성^^



이럴 수가 미모의 김모양…. 벌써 한 그릇 뚝딱 했나봐용~ ㅠ



출출한데 뭔가 특별한 라면을 먹고 싶다거나 매운맛을 무서워하는 아이들 or 라면 먹고 다음날 퉁퉁 부은 얼굴이 무섭다 하는 분들!! 강추해 드려요^^


추천 2. 계절과 지역 상관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다!

간단 호떡믹스 1+2메뉴


타이포디자인센터의 만능 재주꾼 왕모양. 지난 뜨거웠던 여름 한복판에서…. 출출한 허기 속에 다름아닌 호떡이 먹고 싶던 어느 날. '대체 왜 여름엔 호떡을 팔지 않는 거야?!! >.<'

순간 떠오른 건 바로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호떡 믹스!! 다들 아시죠?

부리나케 사온 왕모양! 친절하게 표기된 설명서 따라서 뚝딱~ 호떡 구워먹었는데요,하.지.만. 금방 질려버린 기름진 호떡 그리고 사라지지 않는 뱃속의 허전함….


만능 재주꾼답게 도전정신을 발휘한 왕모양! 새로운 호떡 세계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기름진 호떡은 이제 그만!! 담백한 호떡을 위해 공갈빵에 도전!!



이렇게 기름진 호떡을 드셨다면 동일하게 반죽해주신 후에 이번에는 기름 없이 구워주세요.(뚜껑을 닫아놓으면 더 잘 부풀어 올라요)



어느 정도 부풀어 오르면 뒤집어서 5분정도 노릇하게 익혀주면 완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사먹는 맛 버금가는 공갈빵 완성!!


머라고요? 공갈빵을 먹었는데도 믹스의 꿀소스 재료가 남았다고요? 그래서 준비한 마지막 믹스활용법!!


1단계 버터를 바른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팬이나 토스트기 모두 가능)

2단계 구운 식빵에 남은 호떡 설탕 소스를 솔솔 뿌려주세요.

3단계 전자레인지에 뿌린 설탕 소스가 녹을 정도로 10~30초 정도만 살짝 돌려주세요.

4단계 뚜둥!! 완성



일반 설탕으로 하는 것에 비해 시나몬 향과 견과류 가루가 섞여있어 훨씬 고급스럽고 깊은 맛이 난답니다.



추천 3. 서툰 초보 주부들을 위한

감쪽같은 잡채밥 만들기!


타이포디자인센터의 새내기 주부 김대리님. 손재주도 좋고 눈썰미도 좋은 김대리님은 요리도 뚝딱뚝딱 잘 만들어 내시는데요,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점…? 갑작스레 아무 연락 없이 시부모님께서 깜짝 방문하셨던 어느 날ㅠ 멘붕 상태의 김대리님이 놀랄만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었던 노하우!! 윤톡톡을 위해 공개해 주셨답니다.


그 획기적인 제품은 바로 오*기에서 나온 간편 잡채 제품^^ 일반 라면과 같은 패키지 느낌이랍니다~ 과연 이 작은 봉지 속에 어떤 놀라운 세계가?



내용물은 당면, 액상 스프, 건더기 스프, 참기름이 들어있네요. 친절한 레시피, 한눈에 봐도 정말 간단한데요?



자 이제 저희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끓는 물에 건더기 스프와 당면을 함께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2단계 당면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일반 당면보다 조금 얇아서 금방 익어요.)



3단계 마지막으로 액상 스프와 참기름을 넣고 야무지게 비벼주시면~!



짜잔~! 완성^^ 생각보다 양이 조금 작은 게 흠이에요. 그렇지만 우리에게 찬밥 정도는 모두들 있잖아요? 소스도 꽤나 간간해서 밥과 함께 먹으면~ 근사한 잡채밥 완성입니다~!



갑작스레 손님이 들이 닥쳤다거나 번거로운 재료 준비 때문에 손이 많이 간다는 이유로 명절 때만 먹을 수 있는 잡채를 손쉽게 먹고 싶다면, 간단한 즉석 잡채^^ 한번 도전해보세요~!


추천 4. 회오리 감자칩을 집에서 뚝딱!!


네 번째 추천메뉴는 바로 제가 강추해드리는 건강 간식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감자칩 정말 많잖아요? 하지만 많은 조미료와 나트륨이 범벅 되어 있는 거 아시죠? 간단하게 감자와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집이건 사무실이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센스만점 감자칩 소개해 드릴께요~!


1단계 깨끗이 씻어낸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해 주세요. 슬라이스된 감자는 물에 잠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해주시고요,(기구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매끄러운 감자 슬라이스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슬라이스의 굵기에 따라 얇을수록 바삭 하고 도톰할수록 쫄깃한 맛을 낼 수 있어요!!



2단계 산적꽂이에 물기를 제거한 감자 슬라이스를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꽂아 주세요.(집에 있는 이쑤시개, 나무 젓가락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3단계 오목한 그릇에 꼬지를 걸쳐놓고 전자레인지에 약 10분 정도 돌려주세요.(슬라이스 굵기나 집마다 전자레인지 출력이 다르니 조리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중간중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아요~)




짜잔~! 완성된 회오리 감자칩의 모습!! 어떠신가요? 놀이동산에 가면 꽤 비싸게 파는 회오리 감자칩과 맛도 모양도 일치합니다!! 아이들 간식 또는 시원한 맥주 안주로 끝내줍니다!!


사실 저희 타이포디자인센터에서는 이사님과 팀장님들께서 아침 못 먹고 출근하는 직원들이나 간식을 원하는 직원들을 위해 건강 만점 간식 재료인 감자나 고구마를 박스로 사다 주시곤 하는데요, 매번 삶아 먹었던 지루함에서 벗어나 회오리 감자칩을 짜잔!! 만들어냈을 때 인기만점이었답니다.(히히^^) 정말 간편하고 담백한 회오리 감자칩 오늘 간식으로 추전해드립니다~!!


이상 타이포디자인센터 직원들의 센스만점 간단레시피 비법을 살짝 공개해 드렸는데요~!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는 어떤 메뉴였나요? 혹시 이보다 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알고 계시다면 저희 윤톡톡 식구들을 위해 살짝 공개해주세요!! 그럼 이것으로 간단 10분레시피 마칩니다^^


으으 점심시간 꼬르륵…!